본문 바로가기
이곳저곳 국내 여행기

강원도에서 '은하수'를 만나다⭐

by 잘노는 N잡러 2023. 12. 22.
728x90
반응형

• 강원도 '안반데기에서 은하수'를 보다!

'은하수' 하면 몇 군데 떠오르는 곳들이 있으시죠?

1. 전남 완도 청산도

2. 강원도 정선 타임캡슐공원

3.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그리고 근교에는 가평 화악터널(=별빛공원) 이렇게 유명한 곳들이 있습니다.

이중에 저는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로 향했습니다!

 

사실 안반데기는 두번다녀왔는데 첫 번째에는 은하수는 보지 못했고, 새벽에 별들만 가득한 하늘을 보고 왔어요.

은하수는 여름(7월 ~ 8월)에 가야 잘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첫 번째 다녀왔을 땐 겨울이라 은하수까지는 보지 못했어요😂

대신 밤하늘에 가득한 별들은 실컷 보고 왔습니다.

 

두 번째 다녀온 건 7월이었어요.

안반데기를 검색하다 보니

'강릉 안반데기 관광농원'이라고 차박 할 수 있더라고요!

안반데기를 검색해서 가는 곳은 주차장으로 가기 때문에 취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밤에 별만 잠깐 보고 가시는 걸 추천해요! 화장실도 있지만, 밤이 되면 사람들이 엄청 많아져서 깨끗하지 않았어요.

여자분들은 특히 더 불편하실수도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번엔 '강릉 안반데기 관광농원'으로 정해서 갔습니다.

안반데기 주차장이랑 근처예요😁

 

‣ 안반데기 광광농원 이용 방법!

여기는 미리 전화로 예약가능한지 물어보고 가셔야 합니다.

화장실, 취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편했어요!

대신 화로대는 사용하지 말라고 하셔서 가스버너 이용했습니다!

 

텐트는 대형텐트 칠 수 있는 캠핑장이 아니라서 차박(+아주 작은 소형텐트) 정도만 가능합니다.

텐트여부는 사장님께 사이즈를 문의드리고 사용가능한지 확인받으셔야 돼요!

 

작은 차박 쪽이랑 조금 큰 차 차박하는 공간이 달랐어요!

그리고 제가 갔을 때는 전기사용이 안 됐어서, 조명은 충전식으로 가져오시는 게 편하실 거예요!

 

그럼 강릉안반데기 관광농원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데기 1길 203

▸ 예약문의 : T.033-644-0552 / M.010-5153-4744

▸ 관광휴양형(2인) : 60,000원 - 안반데기 별 보기 체험(차박), 산나물 장아찌 제공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여기 산나물 장아찌 맛있어요😘

 

예약을 완료했으면, 하늘이 맑기 바라면서 안반데기로 떠나시면 됩니다!

저는.. 도착했을 때 안개가 너무 자욱해서 걱정이 많았어요

안반데기 관광농원

 

이렇게 안개와 구름으로 가득해서 오늘 은하수를 볼 수 있을까요? 하고 사장님께 여쭤보니

밤에는 구름이 걷힌다고 했으니 기다리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간단하게 차옆에 원터치 작은 텐트를 치고 저녁을 먹으면서 밤을 기다렸어요.

아! 안반데기는 고지대기 때문에 7월에도 패딩조끼와 기모후드를 입고도 추웠으니, 따뜻한 옷 준비하셔야 해요!

안반데기 은하수

밤 12시간 넘은 시간 너무 추워서 텐트 안에 있었는데, 주변에서 아주 작은 소리로 

어! 보인다!

하는 소리에 후다닥 밖으로 나와서 봤어요!

세상에.. 별이 이렇게 많이 보이는 건 처음 봤어요😃

 

카메라를 별 찍는 모드로 맞추고 삼각대에 두고 장노출로 찍으니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육안보다 카메라로 찍은 게 더 많이 보이지만, 실제로도 은하수가 있다! 이런 건 보실 수 있어요!

안반데기 은하수

 

별들이 많이 모여서 뿌옇게 길같이 보이는 게 은하수입니다😊

시간 지나는 줄도 모르고 별을 실컷 보다가 잠이 들었고

 

다음날 아침도 여기는 너무 멋있더라고요!

안반데기 일출

일출이 시작되었어요!

안반데기 일출

 

이렇게 이쁜 일출을 만날 수 있답니다!

밤에는 별과 은하수, 아침에는 일출로 너무 이쁜 곳이에요!

 

겨울에는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여름에 은하수 보러 떠나는 건 어떠세요? 저는 너무 추천드려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