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해외 여행기/동유럽

동유럽 여행(크로아티아) ep02.✈

by 잘노는 N잡러 2024. 1. 24.

•  LOT 항공 타고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도착

‣ LOT항공 이용후기

오전 8시 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2시 5분 폴란드 바르샤바를 도착해서 2시간 20분 바르샤바 공항에서 대기 후

오후 4시 25분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로 향하는 비행기를 탑승 후 2시간 뒤

두브로브니크에 도착하는 비행기일정이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탄 비행기가... LOT 항공

별명이 (Late Or Tomorrow) 라고 할 정도로 연착이 많은 항공사더라고요😂

LOT항공 연착이라고 검색하면 후기가 정말 많이 나올정도였습니다😫

전날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었고, 연락이 없으니 괜찮겠지라는 생각과 함께 인천공항으로 향했고

공항을 가는 도중 비행기가 한 시간 정도 늦게 출발한다는 문자가 날아왔어요😂

저희는 직항이 아니라 경유였고, 2시간 20분 정도의 텀이 있긴 했지만 경유할 때는

넉넉하게 2시간 정도 두는 게 짐도 무사히 올 수 있어서 좋다고 했는데

1시간이 지연되면 1시간 20분 정도의 여유시간이 없어서 불안한 마음이 생겼고

체크인할 때 진짜 괜찮은 거 맞는지, 더 이상 지연되지는 않는지.. 짐은 제대로 크로아티아까지 오는 거 확실한 거냐고 물었지만 돌아오는 경유지에서 조금 빠르게 이동해 달라는 대답뿐😥

그나마 다행인 건 같은 LOT 항공으로 경유하는 거라 만약 LOT항공 지연으로 인해 폴란드에서 경유를 못하게 되면

항공사 측에서 배상을 해줄 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걱정은 됐지만 더 이상 할 수 있는 건 없었으니 그냥 맘 편하게 있기로 했습니다😐

10시간이 넘는 시간을 비행기 안에서 있다 보니 기내식은 두 번 나왔고 LOT항공은 뒤편으로 가시면

LOT 항공 첫번째 기내식
LOT 항공 두번째 기내식

간식이 구비되어 있어서 언제든 간식과 음료를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신랑은 라면까지 야무지게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드디어 바르샤바 공항에 도착하였고 잠깐 폴란드땅을 밟았다가 저희는 다시 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바르샤바에서 두브로브니크까지는 2시간 정도 비행시간이 소요됐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빵과 음료를 기내식으로 제공해 줬습니다😄

걱정과는 다르게 1시간 늦게 출발은 했지만 제시간에 경유를 할 수 있었고 짐도 무사히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에 도착했습니다! 휴...😯

두브로브니크 공항에 도착하니 저녁이었고, 어두워진시 간이라 공항 앞에서 택시를 타고 숙소까지 이동하였습니다.

아! 크로아티아는 우버(Uber)를 이용하여 택시를 부르기 때문에 미리어플 설치하시고 택시를 부르시면 편해요!

숙소 앞 뷰

숙소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너무이뻤어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