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IT프리랜서

블로그 이름 정하기🤔

by 잘노는 N잡러 2023. 12. 27.
728x90
반응형

• 블로그 이름을 '잘노는 N잡러 일상'라고 정한 이유

 

블로그를 처음에 시작하려고 생성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닉네임과 블로그 이름을 정하는 것입니다.

(닉네임과 블로그 이름은 추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짓고 블로그를 운영하면 좋지만, 잘못 만들었다고 생각되시면 바꾸실 수 있으니 처음부터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블로그를 만들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되는 부분

 

1. 블로그의 방향성 정하기(주제 및 콘셉트)

 - 블로그의 방향성으로는 크게는 '전문성'이 있는 하나의 주제로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 쪽과, 여러 방면으로 다양하게 즉, 쉽게 말하면 '잡블로그'라고 하는 주제가 다양한 블로그. 이렇게 두 개로 나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주제가 아닌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는 편이 오래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취미부터 본업까지 다양하게 글을 쓰기 위해 '잡블로그'를 선택했어요.

 

2. 닉네임 정하기

- 블로그를 잘 나타낼 수 있거나, 아니면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걸로 짓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프리랜서를 하면서 본업 + 다른 수익창출할 수 있는 일을 계속해서 시도하니 'N잡러' 이걸 가장 먼저 떠올렸어요.

 

이렇게 두 가지를 먼저 생각하니

취미 생활('여행, 디저트러버, 캠핑' = '즐거움, 재밌음' = '잘 노는') + 본업(IT프리랜서) + N잡러 = '잘노는 N잡러' 이렇게 닉네임을 정했고

그 후 블로그 이름은 저의 일상이야기를 주로 올릴 거라고 정했기 때문에

'잘노는 N잡러의 일상'이라는 블로그 이름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정해진 것 같지만 저도 닉네임과 블로그의 이름을 정하는데 

엄청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

닉네임과 블로그 이름을 정한 후에는 캐릭터도 하나 만들면 좋을 것 같아서

직접 그려서 프로필이미지에 업로드하였고, 캐릭터는 사진 편집하면서도 사용 중입니다.😁

잘노는 N잡러 블로그 설정화면

 

제가 만든 방법이 정답은 아니에요!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그냥 제가 고민했던 부분을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고민하시지 않을까 하고

아주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면서 이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