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있는거

알쓰인 나 '막걸리 만들다'🤣

by 잘노는 N잡러 2024. 1. 5.
728x90
반응형

• 집에서 '막걸리 만들기' 성공!

 

저는 맥주 작은 캔 하나도 다 마시지 못할 정도로 '알쓰(알코올쓰레기)'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술을 만들어보는걸 너무너무 하고싶던 차에 

'돌풀항아리 방구석 막걸리'라고 막걸리 키트를 판매하는 곳을 발견했어요!

지금은 찾아보니 판매하지않네요😥

그래도 막걸리 키트라고 검색하면 발효 항아리, 누룩, 막걸리 PET 이렇게 판매하는 곳이 나오네요!

만드는 방법은 비슷한 것 같아요!

 

막걸리키트와 엄마의 도움으로 막걸리를 만들었는데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 막걸리 만드는 방법!

1. 고두밥을 지어서 식혀주기 (찹쌀 + 감초)를 넣고 밥을 지었어요.

막걸리 만들기 첫번째 과정

 

2. 식혀준 밥에 누룩을 넣고 섞어줍니다.

막거리 만들기 두번째 과정

 

3. 생수를 넣고 반죽하듯 섞어줍니다.

막걸리 만들기 세번째 과정

 

4. 24시간 동안 발효기 뚜껑을 비스듬하게 두고 실온에 둡니다.

막걸리 만들기 네번째 과정

 

5. 발효기 뚜껑에 달려있는 에어락에 물을 채운뒤 뚜껑을 잠가줍니다.

이렇게 5-6일 정도 발효를 시켜줍니다.

막걸리 만들기 다섯번째 과정

 

6. 잘 발효된 막걸리원액을 면포에 넣고 짜줍니다. 생수 5-7L 정도를 넣고 치대면서 짜줘야 됩니다!

여기서 생수를 많이 넣으면 술맛이 싱거워진다고 하니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막걸리 만들기 여섯번째 과정

 

7. 막걸리용 통에 담으면 완성!

막걸리 만들기 완성

 

이렇게 만든 막걸리는 여기저기 선물로 나눠주고 집에서 마셔보고 했는데, 시중에 파는 막걸리보다 단맛이 확실히 덜하고

진해서 진짜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너무 맛있다고 하셨어요!

저는 입 조금 대고 너무 진해서 못 마시겠더라고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